0. LCO2 확대에 대한 기사, 연간 10척?, 현대미포조선을 더 사야 하나... 탱붐온!
https://www.shippingnewsnet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731
조선ㆍ해운업계, LCO2(액화이산화탄소)와 VLAC(암모니아운반선)로 카본 중립 준비 주목 - 쉬핑뉴스
조선과 해운업계는 LCO2(액화이산화탄소), VLAC(암모니아운반선)로 카본 중립을 준비하고 있어 주목된다. 다올투자증권 최광식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의 VLGC/VLAC 수주 4척은 EPS와 Capital M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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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친환경은 실존한다.
https://www.shippingnewsnet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732
EU 지역규제, 선박 온실가스 강도에 상한치 설정...2025년 1월 시작, 저탄소 연료로 이행 촉진 - 쉬
EU(유럽연합)는 2025년 1월부터 선박연료를 대상으로 하는 지역규제「FuelEU Maritime」를 시작한다. 이 규제에서는 EU 역내와 관련된 항해에서 사용한 선박연료의 온실가스 강도(에너지당 온실가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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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최근에 중국에 수주 밀렸다는 기사 때문인가?
https://www.asiatime.co.kr/article/20230912500346#_mobwcvr
추경호가 내민 'RG 확대'...韓조선 '수주 확대'로 이어질까
[아시아타임즈=홍윤기 기자] 카타르 액화천연가스(LNG) 운반선 40척의 발주를 앞두고 있는 국내 조선3사가 지난 2020년 카타르와의 슬롯계약을 통해 대부분 물량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. 그러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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